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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안내

시장조사 시, 수출대상 국가의 환경, 고객특성, 공급선(유통), 제품에 관한 사항을 조사하여야 한다.

주요 조사 항목 간접조사
수출대상
국가의 환경
정치적 환경 국가 간 정치와 법제도가 매우 상이하므로 외국기업 또는 외국 제품에 대한 적개심 여부, 정치적 안정도, 금융제도, 제반 법규와 정부규제 여부를 조사하여야 하며, 정치적 위험은 수출자의 대금회수불능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.
경제적 환경 국민소득 중 가처분소득 규모, GDP성장률, 노동시장 구조 및 임금, 물가 등 경제 전반에 대한 상황과 국제수지 구조 및 규모, 외환관리 규정, 수출입 규제 등 무역에 관련된 사항을 조사한다.
사회문화적
환경
해당국가의 인구 및 인구구조, 기후, 종교, 문화, 교육수준 등 인구통계학적 일반사항과 통신, 항만, 도로 및 철도, 항공 시설 등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정보도 조사해야 한다.
고객 특성 수출제품의 차별화 및 다양화를 위하여 고객의 소득별 분포, 구매력, 구매동기, 고객의 자사와 경쟁사 제품에 대한 선호도 등을 조사해야 한다.
공급선(유통) 공급선(유통)의 성실도, 영업태도, 업계평판, 재무상태를 조사하여 해외시장에 수출제품을 적시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.
제품 제품 판매제품의 경쟁력을 동종제품, 경쟁대상 제품, 대체재의 여부 등을 비교하여 분석한다.
유통과정 진출 대상국가의 유통기구 및 경로를 조사하고, 수출대상 제품의 상거래 관습도 조사한다.
판매촉진 현지시장의 관습 및 고객취향에 부합하도록 수출제품의 생산 및 판매가기 위한 마케팅 전략의 수립을 위해 조사를 실시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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